커뮤니티
예배와 속회로 성장하는 교회
2019년 교회 표어

커뮤니티

Community

임마누엘 News
Immanuel Korean United Methodist Church

[6월의 목회 서신] “슬기로운 교회생활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임마누엘한인연합감리교회 댓글 0건 조회 127회 작성일 20-06-11 03:05

본문

할렐루야! 어려운 때이지만, 우리에게 여전히 소망이 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때, 지금까지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전 세계적으로 확진자가 늘어나는 팬데믹 상황을 경험하면서, 인류는 이제 ‘코로나 이전’과 ‘코로나 이후’라는 시기로 전적으로 나눠진 다른 양상의 삶과 문화를 경험하게 될 것 같습니다. 우리 성도들의 신앙생활의 모습도 많이 바뀐 것이 사실이지요? 금년의 표어 “모이면 기도하고 흩어지면 선교하는 교회”처럼 모여 기도하지 못했고, 흩어지는 교회로만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교회는 온라인 예배를 성실히 진행해 왔고, 지난달에는 애틀란타의 한인교회 중 온전한 형태의 주차장 예배(Drive in Service)를 처음으로 드리기도 했습니다. 


이제 정부와 연합감리교회 연회의 방침에 따라 ‘대면 예배’의 문을 조금씩 열며 아래와 같이 “슬기로운 교회생활”을 안내하려고 합니다. 얼어붙은 땅이 녹고 생명이 움트는 봄의 계절을 지나, 다가오는 여름에 우리의 생명을 보전하시고 지켜주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다시 의지합니다. 그 중보의 마음을 담아 여러분을 다시 시작하는 현장의 예배로 초대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도 감기나 독감처럼 여기며 지내야 하는 때가 올지도 모르겠다”고 전한 어느 하버드 의대 교수의 예견처럼, 이제는 일상의 시간에도 이 모든 어려움에 적응하며 지내야 하는 때가 온 것 같습니다. 성도 여러분들의 가정과 생업을 위해 계속해서 기도하겠습니다.  


▷ 슬기로운 방역 수칙 안내 ◁


현장에서의 대면예배에 참여하기 위해 일정을 참고하시고, 안전을 위한 슬기로운 방역 수칙을 준수해서 예배에 참여해 주세요.


1) 예배 일정 안내

새벽기도회 정상화 : 지난 2일부터 시작. 화~토요일 07:00 a.m. 본 예배당                   

수요예배 정상화 : 오는 17일부터 매 주 수요일 07:30 p.m. 본 예배당

6월 주차장 예배 : 예배 정상화를 준비하는 도상연습으로 오는 21일(주일) 11:00 a.m. 다목적체육관 후면 주차장(최소 10분 전까지 주차해 주세요)

주일예배 정상화 : 6/28일(주일)부터 1부예배 09:00 a.m. 2부예배 11:00 a.m. 본 예배당에서 진행. 주일예배는 온라인 예배도 병행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2) 슬기로운 방역 수칙 안내

현장의 예배에 다시 참석하시기 위해선 아래와 같은 방역 내용을 꼭 준수해 주십시오. 교회에선 여러분의 안전한 예배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습니다. 

  

마스크 착용 생활화 : 교회에 오실 때 필수적으로 마스크와 비닐장갑을 착용하시고 예배에 참석해 주세요. 만약 없으시면 교회에서 준비된 물품을 제공하겠습니다.


지정 좌석 :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해 본 예배당의 좌석은 6피트 이상 떨어진 좌석으로 안내하겠습니다. 교회에서는 환기를 위해 에어컨을 가동하고 수시로 문을 열어 공기의 질을 개선하겠습니다.


인사는 눈짓으로 : 마음은 가까워도 물리적 거리는 유지합시다. 인사는 목례로 대체하고 악수는 하지 않습니다.


예배 전후 소독 : 교회는 매 주 외주업체를 통해 깨끗하게 청소하고 있으며, 예배 전후 항상 문고리 등을 살균력이 99.9% 클로록스(Clorox)로 소독하고 있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노약자 예배 참석 : 스스로 판단해 면역력이 약한 고령의 성도들은 가급적 집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시고, 발열, 기침, 근육통 등의 증세로 질병이 의심되는 분들은 예배 참석을 피해 주시고 지역의 센타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주일예배 시 오시는 모든 성도 분들은 체온계로 발열상태를 체크할 예정입니다.


각종 소모임 안내 : 예배와 집회 이외의 소모임도 진행될 계획입니다. 담임목사가 진행하는 성경공부, 리더 모임, 회의 뿐 아니라, 향후 속회의 경우에도 온라인 줌 미팅(Zoom Meeting)을 활용하려고 합니다.


여러분, 보고 싶습니다. 이제 교회의 현장에서 예배를 통해 뵙겠습니다. 사랑하고, 진심으로 축복합니다!


주님의 보호하심을 간구하며

담임목사 이준협 드림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